홍화씨 효능 제대로된 정보로 8가지 보고가세요
- 생활꿀팁
- 2021. 11. 23.
홍화씨 효능
오늘은 ' 홍화씨 '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 겁니다. 홍화라는 것은 전인류 통틀어 가장 오랫동안 사용해온 씨앗으로 이집트에서 처음 재배된 작물입니다. 현대 시대의 홍화씨 용도와는 다르게 예전에는 염료로써 사용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홍화씨 효능에 대한 정보가 퍼지면서 이제는 홍화씨를 만들어 먹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졌죠. 홍화씨 과연 어떠한 성분을 가지고 어떤 효과를 뿜어내는 걸까요?
홍화씨란?
- 홍화는 우리나라 말로 ' 잇꽃 ' 이라고 부릅니다. 뜻풀이를 직역으로 해보자면 ' 우리 몸에 이로운 꽃 '이라는 뜻입니다. 예전부터 심장과 관련된 질환을 치료할 때 쓰이던 약재였는데 그때 말려서 썼던 잇꽃의 색깔이 붉은색이었습니다. 따라서 지금의 이름인 ' 홍화 ' 가 된 것이죠. 이 홍화 안에 들어있는 씨앗의 효능이 알려지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게 되었는데요. 과연 우리 몸에 어떠한 효과를 미치는 걸까요?
1. 노화예방에 도움을 줌
- 홍화씨는 대표적인 노화 예방에 좋은 씨앗 중 하나입니다. 홍화씨에는 동안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가장 많이 되는 비타민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 E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방지하고 세포의 노화를 예방해주기 때문에 예전부터 홍화씨는 노화방지를 위해 많이 쓰여왔습니다.
2. 뼈건강에 도움이 됨
- 홍화씨 효능에는 뼈 건강 향상도 있습니다. 마그네슘과 칼슘이 풍부하며 유기 백금이라는 성분 또한 상당히 많이 때문에 뼈의 전체적인 건강을 향상하는데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골밀도가 약하신 분들은 꼭 홍화씨를 꾸준히 섭취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3. 치아 건강 유지에 좋음
- 홍화씨는 치아 건강을 유지하는데 있어서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홍화씨에 있는 칼슘 성분이 치아를 건강하게 자라는데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특히 영구치가 자라는 시기를 가지게 된 아이들이 섭취하면 건강한 치아를 가질 수 있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잇몸 건강을 보너스겠죠?
4. 뇌 건강 활성화에 좋음
- 홍화씨는 뇌의 기능을 활성화하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이는 혈액이 몸 전체를 도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주며 치매, 건망증, 알츠하이머 등과 관련된 질환을 예방해주며 집중력, 인지능력을 키워주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5. 갱년기에 효과적
- 보통 갱년기는 40대~60대 사이에 많이 찾아옵니다. 갱년기는 호르몬이 변화함에 따라 찾아오는 증상중 하나인데 이때 홍화씨에 있는 마타이레시놀이라는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성분이 갱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많이 줍니다. 식은땀, 안면홍조와 같은 갱년기 증상을 예방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6. 수족냉증 환자분들에게 효과적
- 홍화씨 효능에는 수족냉증 완화도 있습니다. 애초에 성질 자체가 따뜻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원활히 잘 되지 않는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되지 않는 분들이 먹었을 때 냉증의 개선 효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반대로 몸이 뜨거운 분이 과다 섭취를 하면 안 된다는 부분도 꼭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 다이어트에 도움
- 식단조절을 하시는 분들은 견과류를 꼭 챙겨 먹습니다. 홍화씨도 같은 맥락으로 드시면 홍화씨 효능을 만끽하실 수가 있습니다. 홍화씨에 들어 있는 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은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가장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와 같은 효능에 집중하여 활용을 많이 한답니다.
8. 항염, 항암효과에 도움
- 각종 염증은 암으로 발전되기 쉽상입니다. 홍화씨에 들어있는 토코페롤이라는 성분은 염증이 암세포가 되어 증식하는 것을 막아주고 도움이 됩니다. 우리나라는 특히 나트륨 섭취가 많기 때문에 대장암, 위암에 상당히 노출이 되어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홍화씨 효능을 활용하셔서 꾸준히 섭취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네 지금까지 홍화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홍화씨를 드실 때는 깨처럼 중불에서 볶아서 드셔도 되고 보리차와 같이 달여서 드셔도 좋습니다. 홍화씨를 끝까지 빻아서 기름 형식으로 드셔도 좋은 성분을 그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기호에 맞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대신 과다 섭취는 금물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