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분 효능 7가지 제대로 보고가시길 바래요
- 생활꿀팁
- 2021. 11. 19.
화분 효능
최근 화분이 한 매체에 나오면서 굉장한 각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사실 화분은 예로부터 많이 쓰인 재료 중 하나였죠. 화분에는 여러 좋은 성분들이 있기 때문에 예전부터 약재로도 많이 쓰였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알고 있는 화분 효능은 아주 일부분에 속하죠. 그래서 오늘은 화분에 대한 효능이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 것입니다.
화분이란?
- 화분은 우리가 식물을 땅에 심고 할 때 쓰는 그 화분을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꿀벌이 꽃가루를 반죽하여 벌집으로 가져온 것을 그대로 사람이 가져온 것입니다. 벌들의 입장에서는 정말 천인공노할 일이겠지만 인간에게는 아주 소중하고 귀한 재료로 지금까지 쓰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화분에는 어떤 효능이 있길래 이렇게까지 사람이 꿀벌에게 못된 행동을 하는 걸까요?
1.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프로폴리스 들어보셨을 겁니다. 바로 그 성분이 여기 화분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화분은 히스타민이라는 성분을 감소시켜 각종 면역력을 증가시킵니다. 그래서 만성 비염, 만성 알레르기 등 만성적으로 앓고 있는 질환을 치료할 때 아주 적극적으로 쓰이는 것이죠. 또한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C, ED) 혈액을 생성시키고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2. 염증 완화에 좋음
- 첫 번째 화분 효능과 유사한 부분입니다. 면역력이 좋아지면 당연히 염증이 완화되는데 큰 효과를 볼 수밖에 없겠죠. 신체의 밖이든 안이든 생기는 염증을 완화하는데 큰 효과를 보이는 것이 바로 화분입니다. 하루에 한 번씩 화분 관련된 식품을 드셔주시면 암이 생기는 일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보장할 정도로 몸에 좋습니다.
3. 노화방지에 좋음
- 화분에는 사람의 몸이 노화가 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성분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자면 페놀,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물질들은 단순 벌꿀보다 약 300배에서 500배보다 더 많습니다. 그 말은 노화방지에 그만큼 더 좋다는 말과 같습니다. 활성산소의 생성을 방지하며 노화가 지속되는 세포의 생성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화분입니다.
4. 간 기능 개선
- 평소 술을 많이 드시는 분이라면 그리고 보충제 같은 약을 많이 드시는 분이라면 지금 말씀드리는 화분 효능에 집중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화분에는 간 기능을 좋게 해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간에 지방이 끼는 것과 간경화가 발생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5. 성기능 강화
- 프로폴리스가 흔히 남성에게 아주 좋다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화분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화분 효능을 보면 남성에 아주 도움을 주는 체력적인 강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B와 단백질을 통해 활력을 보장해주고 여러 아미노산을 통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지만 가장 궁극적으로 남성의 성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6. 혈관 관련 질환 예방
- 혈관을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화분에 들어있는 폴 라보 노이드 성분이 바로 그 역할을 해줄 수 있습니다. 혈관이 좋지 못하면 뇌졸중이 오거나 심장마비와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질환을 예방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화분을 꾸준히 드셔주시는 게 좋습니다.
7. 화분은 체중감량에도 큰 도움
- 화분 효능 중 하나로 체중감량을 예로 들 수가 있습니다. 지방이 생성되는 속도를 늦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음식 중 하나로 소문이 나있죠. 또한 콜레스테롤이 몸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비만이신 분들이 드셔도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네 지금까지 화분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하지만 효능이 좋아도 먹는법을 제대로 모르면 소용이 없는 법입니다. 시중에 파는 화분관련된 식품을 사셔서 하루에 2번에서 3번정도 물과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샐러드에 비벼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우유, 요거트, 미숫가루와 함께 드시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벌꿀에서 만들어진 식품이기 때문에 꿀과 섞어서 드셔도 좋고 시리얼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쓴맛이 좀 나기 때문에 벌꿀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