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 도대체 언제까지 해야 하는걸까?

- 티스토리 애드 신청을 받기 위해서 정말 노력했다.

 

- 하루에 최소한 1개 평균 2개 많으면 5개까지 꾸준히 2달 동안 글을 썼는데

애드센스 신청은 도저히 승인이 날 길이 보이지가 않는다.

 

- 두번을 시도했는데 두 번 다 같은 이유로 실패를 했다.

이 이유에 대해서 한번 분석을 해보려고 한다.

분석을 통해서 더 면밀한 수정이 이루어지면

과연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은

이루어질 수 있는걸까..?

 

- 실날같은 희망을 잡고자 한번 시작해보겠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 첫 번째 시도

 

- 티스토리 애드센스 첫번째 시도는 

최소기준을 통과하고 바로 시도를 했었다.

 

-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3개월 이내 

+

글 20개

 

- 이게 바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의

최소기준이었기 때문에 날마다 꾸준히

하루에 한개의 글을 쓰면서 글을 작성했다.

 

 

- 7월 18일~8월6일까지 꾸준히 포스팅을 작성한 후에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다.

 

- 애드센스는 기존에 가입되어있는 구글 아이디가

있었기 때문에 바로 연동해서 등록할 수가 있었고

다른 사람들이 애드 신청하는 법을 알려준 대로

그대로 따라 했다.

 


 

2주가 흘렀다..

 

2주의 시간이 흘렀음에도 전혀 메일이 오지 않았다.

알고 보니..

 

- 여기 구글 애드센스에서 사이트 연동을

제대로 하지 않았었다. 코드를 제대로 입력했더라도

사이트를 등록하지 않으면 아예 구글에서 인식을 못한다.

사이트를 등록하고 나서 며칠 뒤에 그렇게 기다리던

메일이 왔다.

 

 


 

 

- 이유를 알 수 없었다. 구체적인 이유도 알려주지 않았고

그냥 거절한다고만 나와있었다. 거의 복사 붙여 넣기 수준의

매크로 답변을 받으니 정말 허무했다.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나서도 계속해서 꾸준히 포스팅을 했었는데 그것이 모두

의미가 없었던 것이다.

 

 


 

재도전..! 포기는 없다.

 

-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재도전밖에 없었다. 글을 적을 때

좀 더 내가 신경 써서 적고 더 양을 늘려보자라는 생각을

해서 하루에 2 포스팅씩 꾸준히 진행을 하였다.

 

- 원래 처음에 거절을 당하고 2주가 지난 다음에 재신청을

하는 게 좋다고 했지만 나는 그냥 곧바로 신청을 해놓고

계속해서 글을 썼다.

 

글은 총 74개!! 이번엔 자신 있다.

 

 

몇 개 안 되는 글을 쓰고서도 티스토리 애드센스가 통과된다는

말이 많았기 때문에 74개의 글을 쓴 나는 자신이 있었다.

이번에는 되겠지 하며 자신감을 가지고 기다렸다.

 

그렇게 2주가 흘렀을까?

 


 

 

결과는 또 실패였다.


이때는 정말 포기하고 싶었다.
74개의 글을 쓰는 동안 참 스스로가
대견하다는 생각을 하며 버티면서 포스팅을 진행했는데
전혀 그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없다 보니 이건 진짜..

그래서 원인을 생각해봤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못 받은 이유를 말이다.


  • 1. 양질의 콘텐츠 부족 - 내 생각은 유일한 원인은 바로 이것이라고 생각한다. 양질의 콘텐츠가 부족한 것이다. 가치 있는 콘텐츠가 부족했기 때문에 이렇게 애드센스 신청이 거절당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거의 대부분의 글을 꿈에 대한 내용을 적었는데 꿈해몽이라는 것은 남들이 해몽한 것을 수정하고 다듬어서 작성하는 방법밖에는 없기에 그런 방식으로 글을 작성해왔다. 하지만 이점이 오히려 부정적으로 작용한 것 같다. 남이 쓴 글을 그대로 써서 이용한다는 인식을 줬던 건지 74개의 글은 전혀 소용이 없었다. 

 

 


 

  • 2. 조회수는 무의미하다 - 나름 몇백 명의 조회수를 확보했기 때문에 나는 당연히 구글 애드센스 신청이 승인될 줄 알았다. 조회수도 평균 400~600명을 꾸준히 유지했기 때문에 솔직히 될 줄 알았다. 하지만 전혀 어림도 없었다. 이로써 티스토리 조회수는 구글 애드센스 신청이 승인되는 것과는 관련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일단 나는 양질의 글을 올리는 것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남이 적은 정보글에 대한 수정으로 이루어진 글이 아니라

온전히 내 생각으로 써 내려간 포스팅 말이다. 일단은 내가

계획하고 있는 세계일주와 관련된 글을 계속해서 적어나갈 것이다.

 

- 여행과 관련된 글을 2주간 꾸준히 적고 나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할 것인데 만약 이와 같은 작업을 했는데도 되지

않는다면 솔직히 그때는 정말 모르겠다. 어떻게 해야 할지..

 

- 일단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이 방법이 유일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해보련다. 포기하지 않고 내게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을 다해보겠다. 한번 끝까지 가보자 누가이기나 ^^

 

아직 시작도 안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