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간단하게 진행해보세요

이 글의 요약

 

- 현재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은

  1인당 10만원, 2인 기준 15만원!

- 이전과 다르게 절차가 굉장히

  간단해졌으니 꼭 혜택 받으시길 바래요!

-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하세요▼

 

 

반응형

 

요즘 들어 부쩍 코로나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방역 조치 강화검토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는 끝난줄 알았던 코로나가 다시 우리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순간일수록 항상 해답은 있기 마련이죠!

목차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신청 

    반응형

    1. 코로나 생활지원금

    코로나 생활지원금이라는 것은 코로나 확진된 분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해주는 제도입니다. 코로나가 확진되면 의무 7일 격리를 진행해야 하는데 이때 경제적활동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아무래도 생계에 있어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해당 차원을 위로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지원금을 지원하고자 하는 것이죠.

     

    이전에는 누구나 코로나에 걸리면 신청이 가능했지만 2022년 7월 11일부터는 조건이 강화되었습니다. ' 소득조건 ' 을 만족해야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죠.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아래 항목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대상은?

    생활지원금 대상은 크게 2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먼저 코로나에 감염된 사람, 두번째는 중위소득 100% 이하인 사람이어야 합니다. 중위소득 100% 이하라는 말을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전체 가구소득을 봤을 때 딱 중간에 위치한 소득을 말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위소득 선정 기준은 건강보험료입니다. 해당 기준을 토대로 가구원수가 어느정도 되는지에 따라 중위소득이 금액이 달라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로 가구원수가 없고 단독 1인가구인 경우, 233만 4천원이며 나머지 2인, 3인, 4인 가족구성원 기준금액은 아래 글에 남겨두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족구성원 기준금액 알아보기 

    반응형

     

     

    3.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가구소득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금액입니다. 이에 해당하는 입원자, 격리자가 받게 되며 가구 내에 격리자 수가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서 1인 10만원으로 책정되고 2인 이상이라면 15만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동일 가구라면 3인 격리에서도 15만원을 받게 됩니다.

    4. 코로나 생활지원금 유급휴가비용

    유급휴가비용이라는 것은 코로나 19에 확진되어 격리, 입원 통지를 받은 모든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제공한 사업장이 신청하는 지원금입니다. 근로자가 30명 미만이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가능한 금액은 격리 통지 기간 중 유급휴가 부여 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1일 최대 45,000원까지 5일분까지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에 대한 신청은 국민연금공단 각 지사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격리기간이 종료된 날의 다음날부터 90일 이내로 신청하시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5.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은?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오프라인, 온라인 신청 이렇게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여러분 주민등록증에 기재되어 있는 인근 동사무소에 방문하시면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에 방문하실 때는 신분증은 물론 생활지원비 신청서, 본인 명의 통장 사본이 필요합니다. 직장인 분들이라면 유급휴가 지원금 미지급 확인서를 지참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동사무소 특성상 민원 처리를 위해 방문한 분들이 많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오래 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는 온라인 신청 방법을 활용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정부 24를 활용하시면 개인정보 하나로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아래에 첨부해두었으니 간편하게 진행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반응형

     

    6. 코로나 생활지원금 제외대상은?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이 있다면 반대로 제외대상이 되는 분들도 있다는 사실! 모든 조건을 만족했다고 하더라도 제외대상에 해당이 되면 지원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1- 유급휴가 지원금을 받는 경우

    2- 해외 입국하여 자가격리중인 경우

    3- 정부주관 운영 기관에서 일하고 있는 경우

    4- 정부 방역지침을 따르지 않은 경우

     

    위 사항에 해당되는 분들이라면 생활지원금 제외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