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 떡볶이와 커피의 합체? , [청년다방] 내돈으로 먹부림 후기

떡볶이와 커피의 합체? ,

 [청년다방] 내돈으로 먹부림 후기

 

떡볶이사진
청년다방의 대표메뉴인 차돌 떡볶이에요

 

- 안녕하세요! 저는 평소에 떡볶이와 커피를 너무 좋아해서 떡볶이를 먼저 먹고 이후에 커피를 먹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명이에요 ㅎㅎ 

 

- 떡볶이는 엽떡, 배떡, 신전, 응급실, 삼첩 등 가리지 않고 뭐든 잘먹는 편이고 매운 것도 순한 것도 다 잘먹죠! 떡볶이를 먹었으면 이후에 스타벅스나 투썸플레이스에 들러서 아아 or 카페모카 한잔 크으~

 

반응형

 

- 그러다 오늘도 어김없이 떡볶이가 너무 땡겨서 바로 떡볶이 수혈을 해주고자 검색창에 떡볶이를 검색했답니다. 그러다가 우연한 기회로 청년다방 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어요.

 

- 나중에 안 사실인데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떡볶이 프랜차이즈 분식 카페더라구요..? 떡볶이랑 커피를 결합한 가게로 국내에 유일무이한 명품 즉석떡볶이라고 하는데 왜 저는 몰랐던거죠..!

 

- 여기서 한번 시켜먹어보고 꽤 인상이 남아서 오늘은 청년다방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번 해보려고 해요!

 


 

[청년다방] 가게 소개

 

- 청년다방은 위에서 짧게 언급해드렸듯이 떡볶이와 카페를 결합한 프렌차이즈에요! 2015년에 1호점을 오픈했고 이후에 가맹점을 시작해서 현재 2021년 기준 벌써 매장이 400개나 된다고 해요!

 

- 청년다방이라는 뜻은 '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방 ' 이라는 의미로써 만들어지게 되었고 메인은 떡볶이를 판매하지만 이후에 커피 종류의 차를 판매하는 형태로 사업을 시작했다고 하네요.

 

- 오해하실 수도 있을텐데 청년다방은 청년만 이용하는 곳이 아니에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그런 곳이니 청년만 먹어야 한다 뭐 이런식의 괴소문은 저기 지하 깊숙히 묻어두는걸로..!

 


 

배달로 시켰어요!

 

영업시간: 11:00~22:00

 

 

- 요즘 코로나가 너무 심해져서 저는 배민으로 바로 주문을 했답니다! 메뉴는 차돌떡볶이 (중)과 부산어묵을 추가해서 매운맛으로 주문했어요!

 

- 저는 별내점에서 주문을 했어요! 주문한지 30분도 안되서 오는걸 보고 역시 즉석떡볶이인가 하는 생각을 했답니다. 빠른 시간안에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청년다방 강추에요!

 

 


 

청년다방 음식맛은?

떡볶이
주문한 차돌 떡볶이 사진!
만두강정
서비스로 주신 만두강정!

 

- 짜자잔! 주문한 음식이 도착했답니다. 일단 비주얼은 무난했어요~ 근데 감동이었던건 여기 사장님이 서비스로 만두 강정? 이라는 것을 주셨더라구요..! 우리가 흔히 먹는 닭강정 소스에 그대로 만두로 재료만 바꿔서 만든건데 이게 은근히 별미더라구요 ㅎㅎ 감사합니다 사장님 :)

 

- 저는 차돌떡볶이(중)을 시켰기 때문에 떡볶이와 차돌과 만두가 따로 이렇게 배달이 되었어요. 그래서 얼른 대충 사진을 찍고 이리저리 섞어주고 바로 시식을 해봤답니다.

 

- 처음 먹었을 때는 그냥 ' 평범한 떡볶이 맛 ' 이라고 생각했어요. 타업체의 로제떡볶이처럼 뭔가 특별한 맛이 있기보다 그냥 무난한 느낌? 근데 먹을수록 포인트가 어떤 것인지 알겠더라구요.

 

차돌박이와만두
요걸 떡볶이에 넣어서 쉐킷쉐킷 비벼서 드시면 된답니다

 

- 왜 요리를 할 때 ' 파 ' 를 넣으면 그 음식의 풍미와 맛이 살면서 퀄리티가 상승한다고 하잖아요. 그게 무슨 말인지 딱 알겠다고 느낄 수 있었던 맛이었어요.

 

- 왜냐하면 떡볶이 안에 파채가 많이 들어있어서 약간 파닭 먹는 느낌? 떡볶이를 분명히 먹고 있는데 파닭을 먹고있는 듯한 느낌이 들면서 되게 조화롭더라구요.

 

- 그래서 신선한 느낌이 들었던건 사실이에요. 떡볶이를 평소에 먹을 때 파랑 항상 같이 먹는 분들인데 저처럼 파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엄청 맛있게 드실 수가 있을거에요~

 

반응형

 

- 그리고 차돌박이랑 떡볶이의 조합도 신선했어요. 무슨 떡볶이에 고기야? 혼종아니야? 라는 생각이 들었던건 사실인데 그건 저만의 착각이었던걸로~

 

- 로제와 닭갈비의 조합도 처음에는 ' 이게 뭐야.. 어울리긴 하는거야? '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막상 먹어보면 ' 오 ~ 지저스! ' 하는 것처럼 차돌박이랑 떡볶이도 마찬가지에요.

 

- 떡볶이 자체가 쌀로 만들었기 때문에 밥과 차돌박이를 먹는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절대로 어울리지 않을 수 없는 맛? 그럼에도 되게 신선했기 때문에 인상적이었어요!

 


 

블라블라 총 평점!

 

1. 맛

- 맛은 개인적으로 ★★★☆☆ 3.5 점이에요!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떡볶이의 맛이라고 생각했어요. 물론 떡볶이에 듬뿍 들어가있는 파채와 차돌박이의 조합은 굉장히 신선했지만 그게 전부였다고 생각했어요.

 

- 로제떡볶이를 처음 먹었을 때의 그 느낌, 엽떡을 먹었을 때 중국당면과의 그 적절한 조합의 느낌과는 약간 퀄리티가 떨어지는 느낌? 

 

반응형

 

- 그럼에도 가격을 고려해봤을 때 굉장히 가성비가 좋다고 느낄 수 있는 부분이었고 맛 또한 중간 이상이어서 후회는 없었어요. 청년다방 떡볶이를 먹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먹어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정도?

 

- 계속 시켜먹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떡볶이를 많이 먹어본 제 입장으로서는 약간의 신선도와 평이한 떡볶이 맛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2. 가격

- 가격은 ★★★★☆ 4점이에요! 저같은 경우에는 배민으로 주문해서 쿠폰까지 합해서 총 14,500원으로 먹을 수가 있었어요! 쿠폰 제외하면 18,500원인데 개인적으로 무난하다고 생각했어요.

 

- 다른 곳에서 떡볶이를 시켜먹으면 배달비를 포함해서 기본 2만원이 넘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정도면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했어요.

 

- 이 가격에 맞는 맛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가격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4. 기타

- 서비스는 ★★★★★ 5점이에요! 다른 지점의 사장님과 배달기사님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는 여기서 배달을 처음 시켜먹어본건데 참 감동이었어요. 처음부터 이렇게 서비스를 주셔서 색다른 만두강정을 먹어볼 수 있었으니까요~

 

- 그리고 배달을 해주시는 분이 그 짧은 순간에 인사도 너무 친절하게 해주시고 고객을 응대하는 그런 것들? 이 참 인상적이더라구요. 짧은 시간이었는데도 친절함을 이렇게 느낄 수 있을정도였으니 뭐 말 다했죠.

 

- 오랫동안 승승장구 했으면 좋겠는 그런 청년다방 지점이라고 생각했어요~ 저는 별내지점에서 시켜먹었어요!


결론 세줄 요약

1- 무난하게 맛있는 떡볶이를 먹고 싶다면 바로 주문하세요!

2- 차돌과 파채와 떡볶이의 조합은 색다른 맛을 선사함!

3- 또 시켜먹을 의사 90%입니다! 전체적으로 무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