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카페거리로 유명한 별내, 역대급 맛있었던 [제주오겹살] 주관 잔뜩 들어간 후기

예쁜 카페거리로 유명한 별내,

역대급 맛있었던 ' 제주오겹살 '

[ 주관 잔뜩 들어간 후기 ]

 

 

- 안녕하세요! 10월달에 친구들 추천으로 다녀왔던 별내에 있는 ' 육시리 '라는 가게에 다녀온 부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번 진행해보려고 해요!!

 

- 여기 가게는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에 숨겨진 정말 맛있는 가게들 중 한곳이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가 있는곳이에요..! 저도 그냥 추천받아서 다녀온거였는데 진짜.. 대박이에요.

 

- 일단 저는 돼지고기를 정말 좋아하는 삼겹살 매니아로서 전국의 삼겹살은 모두 가봐야지 하는 생각으로 이곳저곳 숨겨진 맛있는 곳을 탐방하는 것을 굉장히 좋아해요.

 

- 그 중에 하나였던 ' 육시리 ' 는 진짜 명품 제주오겹살로 제 마음을 울려버렸답니다 T^T..!

 

 


 

가게 위치와 가게 외부

 

- 여기 ' 육시리 '는 가게 주변에 10대~15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빈자리가 없을 때도 있다고 하는데 그럴 때는 근처에 무료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사장님한테 여쭈어보시면 안내해주실거에요!

 

- 별내라는 곳이 그렇게 사람이 많은 곳은 아니어서 주말에 오시더라도 엄청 바쁜 시간만 아니면 주차할 공간은 어느정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가게 위치>

주소 : <경기 남양주시 별내중앙로 58번길 26 1층 육시리>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30>

(*라스트 오더는 22:20이에요!)

 

 


 

가게 내부

 

 

- 가게 내부같은 경우에는 굉장히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되어있어요~ 불필요한 장식으로 혼잡한 느낌이 아닌 정갈하게 딱딱 각이 맞는 느낌?

 

- 고기 사진이 마치 디자인 포인트가 되는 그림처럼 액자로 벽마다 장식이 되어있어서 유쾌한 느낌도 자아내는 그런 가게 내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

 

- 또한 요즘같은 코로나시대에는 외식하는게 좀 겁나잖아요. 여기 가게는 테이블마다 아크릴칸막이를 설치해둬가지구 먹는데 있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역대급 맛있었던 [제주오겹살], 과연 그 맛은?

 

- 내부를 살짝 둘러본 후에 바로 메뉴판부터 살펴봤어요! 고기에 진심인 저는 메뉴를 고를 때 정말 신중한 편이에요. 요즘 괜찮은 음식점에는 모두 돼지고기도 생으로 나오기보다 숙성을 해서 나온다고 해요.

 

- 저는 일단 생삼겹과 제주오겹살을 시켰어요! 제주도에 갈 때마다 흑돼지와 오겹살을 항상 먹고 오는 저로서는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가질 못해서 그맛이 너무 그리웠었거든요!

 

반응형

 

- 그리고 주문을 할 때 사장님이 이것저것 설명해주시는데 크으..! 오랫동안 고기를 먹어온 저였지만 처음 듣는 정보들도 꽤 많았었어요~ 역시 재야에 고수는 많다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 제가 주문한 고기는 원육이 워낙 좋은 고기다보니 먹을 때 80%정도만 익혀서 먹는게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다라고 하시더라구요. 사장님이 고기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하신 것 같아 보였어요. 역시 알고먹어야 더 맛있는 법!

 

 

- 일단 고기가 나오기전에 서브로 나오는 메뉴들 전부 아주 깔끔하고 액기스만 나오는 느낌이에요! 밥도둑으로 끝판왕인 깻잎, 고추지, 명이나물, 대파김치 등 아주 근사하더라구요..! (고기가 나오기도 전에 허겁지겁 먹은 것은 비밀)

 

- 개인적으로 파채무침이 상큼하니 맛있었어요~ 다른 곳은 뭔가 파가 숨이 다 죽어서 시름시름 앓는 모습인데 여기는 뭔가 제대로 된 느낌이었어요. 비법이 뭔가요 사장님..!?

 

 

- 정신없이 반찬을 주워먹고 있는데 금방 고기가 나왔어요~ 비주얼 보이시나요..! 아직 굽기전인데도 제주오겹살 그 자체로 윤기가 흐르는게 진짜 침이 질질 흐르더라구요..!!

 

- 여기저기에 고기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 붙어있어요~ 고기를 맛있게 싸먹는 방법이 정말 다양하게 8가지나 된답니다..! 상추나 깻잎에 싸먹는 것 밖에 몰랐는데.. 여기서 진짜 다양하게 먹어본 것 같아요.

 

- 그리고 가장 인상적이었던건 ' 지역식 '으로 먹는 방법이었어요! 이게 뭐냐면 강원도식으로 서울식으로 충청도식으로 이렇게 각각 지역의 특색에 맞춰서 먹는거에요!

 

 

- 예를 들어 강원도 식이라고 하면 명이나물에 고기를 돌돌 말아 먹는 것! 전라도식은 대파김치와 갈치속젓과 함께 고기를 먹는 것! 진짜 웃겼던건 똑같은 고기를 먹는 것에 그 맛이 모두 달랐다는거에요!

 

- 여기에 한번 오실분이라면 저처럼 이렇게 다양하게 고기를 먹어보는 것을 강추드려요~ 제주오겹살 하나만 시키셔도 방법이 바뀌었다는 이유만으로 갖가지 맛을 느끼실 수 있을테니까요~

 

반응형

 

- 고기맛은 정말 좋았습니다. 육시리는 그냥 생으로 고기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특별 소스로 충분히 숙성 과정을 거친 이후에 먹을 수 있게끔 만들어놓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는 쉽게 느낄 수 없는 특별한 육즙과 풍미가 있어요.

 

 

- 또한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구워주시기 때문에 힘들이지않고 편안하게 먹을 수가 있었어요~ 여기서 포인트는 식사를 천천히 할 수 있게끔 사장님이 배려를 해주셔가지구 오랫동안 고기맛을 느끼면서 먹었던 점이에요!

 

- 여기 사장님은 하나부터 열까지 고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익히셔서 그것을 고객한테 어떻게 하면 잘풀어서 내보일 수 있을까를 연구하는 분 같았어요. 처음 가본 곳이었지만 그런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었거든요.

 


역대급 맛있었던 ' 제주오겹살 ' 총 평점!

 

제가 개인적으로 느꼈던 ' 육시리 ' 의 총 평점은!

1. 맛 

- 일단 맛은 ★★★★★ 5점 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정말 수백번이 넘게 고기를 먹어봤었겠죠? 그 중에서 단연 top1이라고 해도 될만큼 너무너무 부드럽고 맛있는 맛이었어요. 제대로 된 제주오겹살을 드셔보고 싶다면 여기 별내에 위치한 ' 육시리 ' 진짜 완전 강추입니다..!! 

 

2. 분위기

- 분위기는 ★★★☆☆ 3점 이에요! 딱 무난한 고깃집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느낌이에요~ 물론 고기 액자로 인테리어하고 깔끔하게 꾸며놓은 것은 좋지만 그건 어떤 가게는 할 수 있는 부분이니까요! 

 

반응형

 

3. 가격

- 가격은 ★★★☆☆ 3점이에요! 고기는 너무너무 맛있지만 그만큼 가격이 조금 센 느낌..? 아직 제가 사회 초년생이어서 그런 것일 수도 있지만  제주오겹살 14,000원 / 통가브리살 15,000원 / 통목살 14,000원 / 껍데기항정살 13,000원 (180g)인것을 고려해봤을 때 가격이 조금 나가는 편이에요! 하지만 맛은 보장한다는 사실~

4. 특징

- 고기에 대한 마인드 ★★★★★ 5점이에요! 사장님이 고기에 대한 이해도가 굉장히 높다라는게 느껴졌어요. 다른 가게들 같은 경우에 보면 그냥 고기를 얻어와서 파는 것 그게 전부잖아요. 하지만 여기 사장님은 고기를 어떻게 먹어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를 하는 느낌? 그런게 느껴져서 참 좋았어요. 지금도 사장님의 친절이 생각 나네요:)

 


네 이렇게 저희 맛집일기 첫번째 포스팅을 진행해봤습니다! 사실 여기저기 맛집을 많이 들리는 편이라서 가지고 있는 자료가 정말 많아요~ 시간 날 때마다 이렇게 맛있는 먹거리집을 여러분께 소개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