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청 효능과 먹는법 부작용까지 모두 보고가세요

현대인이라면 만성피로로 힘든 날을 겪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오늘은 이 피로 해소에 굉장히 좋은 매실청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누구는 이 매실청이 몸에 좋다고 하고 누구는 안 좋다고 하는데 사실 그에 대한 의견은 분분합니다. 객관적인 입장에서 봤을 때는 굉장히 매실청에 몸에 좋다고 볼 수 있지만 어느 매스컴에서는 매실청이 그다지 생각했던 것보다 긍정적인 효과를 주지는 못한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게 사실일까요?

 

매실청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자

 

매실청 효능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

 

일반적인 매실청에 대한 정보

 

매실청이란?

 

매실청의 일반적인 정의

매실청은 차로도 마시고 달콤함을 위한 부차적인 요소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매실청은 설탕에 재워 시간을 들여 만들어먹는 즙으로 그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다고 합니다. 3개월정도 푹 담가두었다가 먹으면 진정한 매실청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죠. 그렇다면 매실청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길래 이렇게 사람들이 자주 만들어서 먹는 걸까요? 오늘 매실청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아보았으니 한번 살펴보고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0

 

 

 

 

매실청 효능 사진 맛있겠다

 

매실청 효능

 

1. 피로회복에 좋은 열매

 

- 매실청 효능을 살펴보면 대표적으로 피로 해소에 굉장히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몸이 피로한 원인은 피로가 누적되거나 여러 가지 스트레스 때문일 수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젖산 성분으로 인해서 이렇게 피로를 느낀다고 합니다. 그런데 매실청에 들어있는 구연산이라는 성분이 이 젖산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고 이는 세포를 튼튼하게 해 주기 때문에 매실청을 꾸준히 드시는 분은 피로 해소에 있어서 효과를 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2. 해독하거나 살균 작용에도 좋음

 

- 매실청 효능 두번째는 바로 해독과 살균 작용을 하는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평소에 소화가 잘 되지 않아서 소화제를 자주 드시는 분들이라면 위산이 제대로 분비가 되지 않아서 그런 것이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조금만 더 먹거나 밤에 음식을 먹게 되면 바로 다음날 설사나 배탈이 나는 경우는 바로 위산에 문제가 있다는 것인데요. 매실청은 이러한 문제에 있어서 큰 효과를 나타낼 수가 있습니다. 위장 안에 있는 바이러스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이 꾸준히 매실청을 섭취해주시면 좋은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을 겁니다.

 

3. 간에 대한 전체적인 기능 개선

 

- 매실청 효능에는 간에도 좋은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매실 자체가 혈액에 있는 바이러스 즉, 독성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계속해서 예방을 해준다고 합니다. 매실청 안에 있는 피루브산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술을 먹은 다음날 해장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아주 훌륭한 해장 역할을 해주죠. 바로 이 프루브산이 간에 있는 유독성분을 제거해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4. 노화를 예방하는데 좋음

 

- 매실청 효능 중에는 노화를 예방하는데도 좋은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구연산은 물론 다양한 무기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는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호르몬이 분비하는 데 있어서 활발하게 작용하게끔 하고 몸에 있는 혈액들이 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이는 피부가 고와지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죠. 

 

5. 성인병 예방에 좋음

 

- 살이 평소에 많이 찌셨거나 지방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은 이 매실청 효능에 집중하시면 좋겠습니다. 매실에 들어있는 다양한 산 성분들이 혈액 안에 있는 찌꺼기를 다 제거해주기 때문에 성인병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에게 좋은 특효약이 될 수가 있습니다. 피를 맑게 해주는 성분이 많기 때문에 혈압이 높아서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나 동맥이 경화되는 현상 등 여러 가지 성인병을 예방해 줄 수 있습니다.

 

 

달콤하고 쌉쌀한 매실청 맛은 최고죠

 

6. 해열과 소염작용

 

- 감기에 걸렸을 때 몸살이 걸릴 것 같을 때 매실청을 먹어주면 아주 효과가 좋은데요. 그 이유는 바로 매실청 효능 안에 있는 성분이 감기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몸의 전체적인 열을 내려주는 성분이 매실에 담겨있고 매실청이라는 것은 매실이 농축된 액을 마시는 것이기 때문에 이는 해열 효과에도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염증이 평소에 많이 나는 분이나 상처로 인해서 빠르게 염증을 없애야 하는 분들이 매실청을 먹어준다면 그에 대한 회복도 빠르고 염증도 빠르게 완화되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겁니다.

 

매실청 먹는 법

 

- 매실청은 일반적으로 3개월을 숙성시켜 먹는 것이 가장 많습니다. 새콤달콤한 맛으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아주 좋은데요. 매실청 건더기를 활용해서 더 맛있고 영양가가 풍부하게 먹는 방법들을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1. 매실 소금 장아찌

 

- 매실청 먹는 법 첫 번째입니다. 매실청으로 매실 소금 장아찌로 만들어서 드시면 이는 식사 후에 입에서 나는 냄새를 상당히 제거해줄 수 있어요. 또한 가글 하는 것과 같이 입안을 굉장히 개운하게 해주는 효과도 갖추고 있답니다. 또한 술을 먹기 전과 먹은 후에 매실 소금 장아찌를 섭취해주시면 덜 취하고 숙취에도 굉장히 도움이 된답니다. 

 

2. 대추 활용

 

- 매실청 먹는 법 두번째입니다. 매실청을 만드실 때 대추를 활용해서 같이 드시면 이는 매실청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영양에 더하여 더욱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가 있습니다. 

 

3. 설탕과 꿀을 활용

 

- 단순히 매실청을 먹는 것도 좋지만 매실청 먹는법 세 번째도 한번 활용해보세요. 설탕과 꿀을 통해서 조린 상태로 매실청과 함께 먹으면 정과로서 아주 달콤하고 맛있는 요리로 드실 수가 있답니다.

 

 

 

오랜만에 집에 매실청을 먹어봐야겠어요

 

 

매실청도 부작용이 있다?

 

과다 섭취는 금물

- 일반적으로 매실청은 설탕이 굉장히 많이 들어가는 음식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하시게 되면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도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청을 담가 먹을 때는 설탕과 거의 1:1 비율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이는 꾸준히 하루에 조금씩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물과 함께 희석하여 하루에 두 잔씩 먹어주는 것이 딱 적정량입니다.

 

당뇨환자라면 권장량보다 적게

- 특히 당뇨 때문에 고생이신 분이라면 위에 말씀드린 권장량보다는 적게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실 때도 더 많이 물로 희석해서 드시는 것이 좋고 애초에 매실청을 담글 때 자일로스 설탕을 활용해서 담그시면 더욱 건강에 신경을 쓰면서 안전하게 매실청을 드실 수가 있습니다.

 

 

집에 이렇게 많은 매실청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