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담양에 위치한 인기 좋은 카페,
담양제과 대나무케이크와 백향과에이드 솔직 후기
- 오늘은 예전에 담양에 갔을 때 다녀왔던 담양제과라는 카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번 해보려고해요~ 여러분은 담양을 상징하는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뭐니뭐니해도 대나무가 아닌가 싶어요..! 담양에서는 이 대나무를 상징으로한 여러 음식들을 맛볼 수가 있다고 해요.
- 제가 오늘 소개해드리는 이 카페는 특히 대나무로 만든 음료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아주 특색있는 곳이랍니다. 흔히 볼 수 없는 곳이기 때문에 유니크한 매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이곳이 아주 마음에 드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 당일치기로 전라도에 여행을 가게 되는 경우에도 들르기 좋은 곳이에요!
가게 외부와 내부
<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추성로 1318 >
< 전화번호 : 010-9489-2371 >
- 담양제과는 외부와 내부 모두 디자인적으로는 그냥 그저 그런 곳이긴 해요. 굉장히 빈티지하다고 말하면 또 그런곳 같기도 하고 허름하다고 하면 또 그런곳 같기도 한 그런 다양한 매력이 담긴 곳이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곳의 유일한 단점은 운영시간이 너무 한정적이라는거에요.
- 카페임에도 불구하고 월요일~수요일이 휴무이고 영업을 하는 목요일~일요일은 오후 12시부터 6시반까지밖에 영업을 하지 않아요. 아마 카페 사장님이 정말 취미로 하시는듯한 그런 느낌의 카페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당일치기로 이곳에 들르시려고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이같은 점을 꼭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 메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디저트가 굉장히 저렴한 편이에요..! 이렇게 특색있는 디저트면 값을 곱절로 받아도 될텐데 처음에 가격을 보고 좀 놀랐답니다. 메리트 있는 디저트임에도 이렇게 가격이 싸다는건 정말로 가게 사장님이 취미로 하시는듯한..? ㅋㅋㅋ 참고로 아메리카노는 4,500원이고 대나무우유는 6,000원이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요것이 바로 담양제과에서 그렇게 유명한 대나무 우유랍니다. 대나무로 대체 우유를 어떻게 만들었다는건지하고 의아해 하시겠지만 아마 한번 드셔보시면 이해하실거에요~ 대나무우유는 그린라떼와 유사한 음료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녹차 대신 대나무잎을 넣은 음료입니다! 그린라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대부분 좋아하실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 개인적으로 그린티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아서 ★★★☆☆ 맛은 3.5점 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린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4점 이상의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였습니다 ㅎㅎ
- 하지만 담양제과의 진가는 바로 이 대나무 티라미슈에요..! 물론 가격은 11,500원으로 굉장히 비싸지만 그럼에도 먹어볼 가치가 있는 디저트라고 생각해요! 티라미슈인데 대나무 맛이라고 한다면 아마 많은 분들이 먹어보지 못한 맛일테니까요~ 위층은 굉장히 달콤한 크림으로 만들어져 있고 그다음층은 대나무, 가장 아래는 커피향이 들어있는 맛이에요.
- 요렇게 숟가락으로 파서 드시면 된답니다. 맛은 ★★★★☆ 4점이에요! 개인적으로 만족하면서 먹었어요~ 가격이 비쌈에도 불구하고 특이한 맛과 특색있는 비주얼은 충분히 그 가치를 한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이에요. 물론 양은 적지만 식사후에 카페를 오는 것을 감안해봤을 때는 딱 무난한 양이었던 것 같아요.
- 다 드시고 나서 대나무 통을 직원분이 세척을 해줘요! 집에 가져가서 화분처럼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연필꽂이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저는 그래도 먹던거라 좀 그래서 화분처럼 쓰는게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ㅎㅎ
- 마지막으로 백향과에이드와 딸키케이크에요..! 대나무 우유가 품절인 경우가 많아서 그다음 초이스로 이 메뉴들을 고르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차선책으로 이 메뉴를 고르는데는 다 이유가 있겠죠? 사실 비주얼이 너무 예뻐보여서 고른건 비밀입니다 ㅎㅎ
- 백향과에이드는 패션후르츠와 똑같은 음료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잘 저어서 밑의 원액이 어우러지게 섞어주신다음에 먹어보시면 새콤달콤한 맛을 그대로 느끼실 수가 있을거에요. ★★★☆☆ 맛은 3.7점 이에요! 흔한 패션후르츠를 먹는 맛이었기 때문에 색다른 느낌은 못 느껴봤던 것 같아요~ 새콤달콤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맛있게 드실 수가 있을거에요!
- 딸기케이크 ★★★☆☆ 맛은 3.6점! 우리가 아는 흔한 딸기케이크 맛이랍니다 ㅎㅎ 역시 담양제과에서는 대나무 우유와 대나무 티라미슈를 먹어보는게 가장 베스트가 아닌가 싶어요! 다른 메뉴들은 다른 곳에서도 얼마든지 먹어볼 수 있지만 대나무 관련 음식은 다른 곳에서 먹어보기 어려운 메뉴니까요~
3줄 요약
1. 담양제과의 꽃은 대나무 요리
2. 대나무 티라미슈는 비싸긴해도 맛있다
3. 옛날 감성 디자인 좋아하시면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