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후기가 좋은 곳으로 정리해봤어요

12월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 안녕하세요! 연말이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이 여행을 다녀오고 싶어 하시는 것 같아요. 저 또한 마찬가지고요.. 저는 연말은 너무 바빠서 갈 수는 없지만 여러분이라도.. 꼭 갔다 오셨으면 하는 장소들을 정리해봤어요!

 

- 12월에는 코로나인 것을 감안하더라도 여행지에서는 어느정도 많은 행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가족, 연인, 친구 어떤 단위로 놀러 가시든 아마 재미있게 놀다 오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각설하고 시작해보겠습니다!

 


 

1. 서울 경춘선 숲길

 

- 첫번째는 서울 경춘선 숲길이에요! 경춘선 숲길은 예로부터 우리나라 민족 사업을 육성하기 위해서 특별하게 건설된 철도길이 있는 곳이에요..! 

 

- 1926년부터 4년 동안 공사를 진행한 후에 1939년 완공된 곳이죠..! 새롭게 경춘선이 생기면서 이곳은 폐 경춘선이 되었고 6km가 되는 정도의 길이를 자랑하는 이곳은 옛 향수를 위해서 재건 작업이 진행되었어요!

 

- 서울에서 철길이 가장 긴 것으로 남아있는 이곳은 이 특성을 그대로 살려 산책로, 정원을 구성하고 근처에 사는 주민들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조성한 뒤 2018년에 개방이 되었어요!

 

- 근처에는 ' 화랑대역 ' 이 바로 있기 때문에 접근성도 좋은 편이에요. 예전에 실제로 사용했던 전차와 외국에서도 사용했던 트램,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기차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요.

 

 

- 돈을 지불해야 하긴 하지만 타임뮤지엄이라는 문화공간도 있으며 현재는 코로나 거리두기로 인해 버스킹을 진행하지는 않지만 여러 가수들을 초청하여 문화행사도 진행한답니다!

 

- <기차가 있는 풍경> 이라고 해서 기찻길을 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도 오픈이 되어있기 때문에 휴식과 여행을 병행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아주 딱인 곳이에요!

 

-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 가족단위, 친구 단위 ' 로 가기 정말 안성맞춤인 힐링이 되는 공간이랍니다~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볍게 가볼 만한 장소라고 할 수 있어요!

 

 

반응형

 

2. 강원도정선 만항재

 

- 두번째는 강원도 정선에 있는 ' 만항재 '라는 곳이에요..!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에요. 포장도로가 깔려있기 때문에 이용하는데 무리가 없으며 해발 1,330m로 봄과 여름은 물론 겨울에도 매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에요.

 

- 만항재는 별도의 출입관리가 없기 때문에 아무때나 방문이 가능해요..! 만항재에서는 야생화 축제, 하늘숲길 공원, 함백산 등산로, 혜 선사 이동로, 바람길 정원 등 여러 가지 볼거리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하늘숲길 공원과 숲길이 가장 인기가 많아요.

- 주차는 쉼터 앞에 자유롭게 주차가 가능해요! 주말에는 물론 사람이 워낙 많다보니 주차가 힘들다는 점 주의하세요!

 

- 이곳은 바로 아까 말씀드렸던 인기가 좋은 ' 하늘숲길공원 '이에요! 야생화 축제 같은 경우에는 봄에서 초가을이 가장 사람이 많고 구경하기에 좋아요..! 하지만 겨울에 보는 만항재는 그야말로 힐링 그 자체!

 

- 보기만 해도 속이 시원할 만큼 뻥 뚫린 만항재예요~ 아무 생각 없이 걷기 좋은 곳이에요. 어른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은 여행지라고 생각해요!

 

3. 전북 임실 구담마을

 

 

- 세 번째는 전북 임실 구담마을이에요! 이곳은 섬진강 상류에 위치해서 봄에 특히 붉은 매화가 피어난 것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하지만 겨울에도 그 경치가 아름다워 인기가 좋은 곳이죠.

- 구담마을에서 섬진강을 따라서 쭉 걷다 보면 자연이 이렇게 아름답구나 하고 느끼실 수가 있을 겁니다. 섬진강, 구담마을, 매화, 느티나무 등의 자연의 조화가 여러분의 심금을 울릴 거예요~

 

- 1998년에 개봉한 영화 ' 아름다운 시절 '의 촬영지로 쓰였을 만큼 아주 풍경이 좋은 곳이에요! 매화나무 길 걷기, 야생화 장신구 만들기, 오방색 실뜨기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으니 문의해보시고 한번 이용해 보세요!

 

 

4. 강원도 횡성 호수길

 

- 그다음은 강원도 횡성 호수길이에요. 횡성호를 따라서 둘레길의 형태로 되어있는 이곳은 횡성 여행을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시작지로 굉장히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 누구나 걷기 쉬운 흙길로 이루어져 있고 호수 또한 굉장히 운치 있어서 걸으면서 사색에 잠기기 딱 좋으실 거예요. 사계절 내내 좋지만 개인적으로 겨울 호수길이 상당히 매력 있더라고요.

 

 

- 이 호수길은 다양한 코스가 있는데 만약 가족 단위로 가시는 경우라면 5코스를 추천드려요! 한 바퀴 쭉 돌고 제자리로 돌아오는 코스라 체력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부담이 적어요!

 

5. 백사실계곡 둘레길

- 그다음은 백사실계곡 둘레길이에요! 종로구에 위치한 백사실 계곡은 근처 건물에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할 수가 있어요. 

 

- 이곳은 개발제한구역이자 국가가 지정한 문화재 보존 지역이에요! 그만큼 쓰레기도 관리가 잘 되어있고 사람의 손길이 많이 닿지 않은 느낌이 많이 드는 곳이에요.

 

- 조용하게 걷고 둘레길을 걷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에요~

 

- 코스는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있으니까 보고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른 곳들도 마찬가지지만 다양한 생물도 많고 자연경관도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편이니 서로서로 배려해서 이용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곳 중 한 곳이에요~

 

6. 상족암 국립공원

 

- 그다음은 경남 고성에 위치한 상족암 국립공원이에요! 코로나로 인해서 잠시 운영이 중지된 시설이 있지만 그것을 감안하더라도 가족단위로 가기 참 좋은 곳이에요!

 

- 경치가 정말 말도 안 되죠~ 이 주위에는 산책로가 너무 잘되어있기 때문에 주변에 거주하시는 동네 주민분들도 많이 산책을 하는 곳이에요.

 

- 근처에 고성박물관이 있기 때문에 국립공원을 이용하실 때 같이 이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그 안에는 가야시대의 유물과 유적이 전시되어 있으며 당시 생활상이 어땠는지도 구경할 수 있답니다.

 

 


 

네 지금까지 12월 국내 겨울 여행지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이라고 하면 남들 모두 가는 그런 뻔한 곳은 좀 별로라고 생각해서 유니크하게 골라봤어요.

 

12월 겨울 여행지 중에서도 선별하고 선별한 곳이에요! 가볍게 들를 수 있는 곳부터 완전 사색을 위한 장소까지 골라봤어요~ 국내겨울 여행지 추천은 다음 편에 이어서 또 해보도록 할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